본문바로가기

HOME > 뉴스룸

뉴스룸

보도자료

미디(MIDI)작업용 마스터키보드 KM88 출시

HDC그룹의 종합악기문화기업인 HDC영창은 지난 14일 미디(MIDI)작업용 마스터키보드 커즈와일 KM88을 신규 출시했다.

KM88은 ‘2020 NAMM SHOW’(National Association of Music Merchants)에서 글로벌 바이어를 대상으로 선공개 후 많은 호평을 받은 바 있으며, 이후 최고의 제품을 위한 완성도 제고 과정을 거쳐 마침내 시장에 출시됐다.

이번 KM88은 기존 마스터키보드에 대한 유저들의 개선사항과 니즈를 적극적으로 수용해 개발됐으며, 전자악기 전문브랜드인 커즈와일의 다양한 혁신 기술을 적용한 고급형 하이엔드 마스터키보드를 지향한다.

KM88 마스터키보드는 유저들의 가장 큰 불만 사항이었던 타건감과 연주성 개선을 위해 88개의 풀 웨이티드 해머건반과 커즈와일의 첨단 건반 스캐닝 기술을 적용하였다. 추가로 7개 버전의 벨로시티맵으로 연주자 자체 타건감 설정 기능을 지원하는 등 최상의 연주성 향상에 중점을 두었다.

또한 사용자 편의성 확대를 위해 피치·모듈레이션 기능이 가능한 X-Y조이스틱과 슬라이더, 정교한 조작을 위한 6개의 버튼을 적용하였고, 3개의 페달 입력단자 및 미디·USB 입출력단자 지원으로 다양한 환경에서의 작업이 가능하다.

이밖에도 작업 확장성이 가능한 자체 전용 에디터를 통해 4개의 Zone과 128개의 Multi-setting으로 다양한 값을 지정하여 사용할 수 있고, 간편한 화음 연주를 위한 코드트리거(Chord Trigger) 등 다양한 기능들이 탑재되었다. 더불어 KM88을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미디작업에 최적화된 DAW프로그램 Cubase LE를 무상으로 제공하는 등 다양한 혜택도 함께한다.

HDC영창 이왕섭 영업본부장은 “KM88은 커즈와일이 출시하는 최초이자 최고의 마스터키보드를 추구하고 있으며, 기존 마스터키보드에 아쉬움이 있었던 유저들이나 신규로 구매를 희망하는 모든 소비자에게 해답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KM88출시 기념으로 사은품 증정 및 다양한 이벤트들이 진행되고 있으니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출처] - 국민일보
[원본링크] - http://news.kmib.co.kr/article/view.asp?arcid=0015439876&code=61141611&cp=nv
목록